본문 바로가기

핵심프로필

고현정 프로필 핵심요약 : 자기소개, 나이, 본명, 과거


고현정 프로필 핵심요약 : 자기소개, 나이, 본명, 과거

사진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보도자료) / SNS 자료

 

고현정 기본프로필

- 본명: 고현정

- 출생년도(나이): 1971년 3월 2일 (2024년 기준 53세)

-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중퇴

- 키: 172cm

- 몸무게: 공식정보 확인안됨

- 데뷔년도/데뷔당시나이: 1989년, 미스코리아 선 입상 (당시 나이 18세)

- 대표작품: 드라마 '모래시계', '선덕여왕', '대물', 영화 '미쓰GO',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

 

고현정의 자기소개

시작과 성장: 미스코리아에서 연기의 길로

안녕하세요, 저는 고현정입니다. 저의 여정은 1989년 미스코리아 선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미스코리아는 연예인이나 배우로 가는 지름길이었죠. 미용실 원장님의 권유로 시작한 이 길은 저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미인 대회에서의 성공은 단순한 외모가 아니라, 저의 내면과 끼를 발산하는 기회였어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연기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전성기: '모래시계'의 톱스타로

저의 연기 경력은 1995년 드라마 '모래시계'에서 회장의 외동딸 역할을 맡으며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이 드라마는 최고 시청률 64.5%를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켰죠. 당시 사람들은 드라마를 보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일상이었고, 방영 시간에는 도로가 한산해지기도 했어요. 이 드라마를 통해 저는 아름다움과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로 인정받으며 최고의 톱스타가 되었습니다.

사랑과 삶: 드라마 같은 인생

연기 생활 이외에도 제 삶은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았어요. 드라마 '모래시계' 이후, 저는 은퇴를 선언하고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과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이 결혼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죠. 우리의 만남은 영화처럼 시작되었어요. 미국에서 뮤지컬을 관람하던 중, 좌석을 찾지 못하고 헤매던 저를 정용진이 도와주면서 우리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결혼 후 행복했지만, 8년 만에 이혼하며 다시 연예계로 돌아왔습니다.

복귀와 재도약: 연기로 다시 한번

연예계에 복귀한 저는 2005년 드라마 '봄날'로 화려하게 컴백했고, '선덕여왕'에서 미실 역을 맡아 연기력과 미모를 모두 인정받았습니다.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탑 클래스 배우임을 증명했죠. 연기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저는 항상 책임감을 갖고 연기에 임하고 있습니다. 저는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늘 당당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현정에 대한 주요 댓글과 여론

@brih5947
고현정씨가 제가 대학생시절 드라마 촬영을 내내 우리학교에서 한적이 있었죠..그런데 꽤 긴 기간 늘 마주치는 어떤 학생들한테도 먼저 인사를 하시더라구요..그땐 고현정의 인기가 엄청났음에도 항상 온화히 웃으시며 인사를 하시기에 우리 학교 학생들은 고현정씨를 굉장히 좋게 보았지요.. 개인적으로 가슴이 아프네요.ㅜㅜ

@one_life365
사실 선덕여왕보다 얼마 전에 정주행한 디어마이프렌즈 ‘박 완’ 이 더…기억에 남아요. 그 드라마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네요. 고현정님에 빠져서 모래시계도 정주행…무조건 믿고 봅니다. 차기작도 챙겨보렵니다.

@user-dj9vo6iw5y
왜 그렇게까지 싫어하는 건지... 이 정도면 정신력이 강하고 좋은 사람임. 재벌가랑 결혼까지 가고 8년이나 버틸 정도로 멘탈이 단단하다는 건데. 고현정이라서 저렇게 버티는 거지 재벌가와의 결혼 생활은 아무나 버티는 게 아니다. 거기다 이혼하고도 경력 단절 없이 연예계에 빠르게 복귀해 선덕여왕의 미실로 연기 대상까지 수상해서 옛날의 명성 이상으로 큰 보상을 받았으니 보통 멘탈이 아님. 사람을 너무 싫어하고 나쁘게 보려고 하는 것도 피장파장이고 하나도 좋을 게 없다. 떳떳하지 못하게 몰래 뒷담화하는 것만으로 자신의 좁은 그릇이 증명될 뿐임.

@user-lp6xn6de5z
그리고 굉장히 마음이 따뜻했어요. 촬영을 도와줬던 그저그런 저한테도 점심 같이 먹자고 하고, 엄마랑 작가가 이야기하는 동안 저 심심하지 않게 계속 친구처럼 이야기해주고~~

@user-ti2iq1dq6h
좋은 작품 기대합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홧팅!

 

아래에서 고현정의 최근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보도자료) / SNS

고현정 근황 확인하기

 
 

연예인 자기소개는
해당 인물의 과거 행적을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자기PR하는
상황을 가정한 것이며,
연예인 본인의 실제 발언이 아님을 밝힙니다.

 

"핵심프로필" 시리즈는
넘쳐나는 정보화 시대에서
내가 알고싶은 유명인의
가장 핵심적인 액기스정보를 추출하고
민심까지 다방면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고오오오급 컨텐츠입니다.

연예인 모두보기